본문 바로가기

D.S/Project

210717토 - 글 자동발행봇 작업 1

728x90


 

글발행 자동화봇 생각을 처음 하게 된 이유는 블로그 리뷰알바 글을 좀 자동으로 올려보려고..ㅋㅋ
간단한 작업인데 10분정도 걸린다. 흠.. 그리고 글 양식이 있어서 자동으로도 충분히 올릴 수 있을 듯하고.
네이버는 API가 종료되긴 했는데 셀레니움 사용하면 어떻게 안 되려나? (안 되면 마는거고..ㅋㅋ)

그리고, 리뷰 알바를 하면서 탐라가 지저분해지니까 네블에 글을 쓰기가 좀 싫어지기 시했다. 의욕 저하..ㅜㅜ 그래서 이참에 다른 블로그들을 써볼까 싶어서 만들어 두었던 블로그들을 다 살려놨다. 
근데 여러 개를 사용하려니 중복글 올리긴 좀 그렇고 글 관리도 힘들어서  API가 있는 블로그들은 API로 자동화를 하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다. 

지금 최종 목표는
글관리는 한 곳에서 하고 (자신의 컴퓨터 로컬 저장소나 아니면 구글독스로 작성하면 구글드라이브 등) 
글 배포는 이 글을 보관하는 폴더를 시간마다 체크해서 카테고리별로 맞는 블로그에 업로드하게.

현재는 스팀 API 작업을 하고 있다. 근데 이놈이..이미지 업로드 부분은 자바는 steemj라고 코드가 있는데 파이썬은 없네..? -.- 일단 스프링부트로 이미지만 처리하는 서버 띄워서 이미지 주소받게 하고 시간되면 파이썬 코드를..만들..어 볼까? ㅋㅋㅋ 찾아보니 imgur같은데 이미지 업로드하고 이미지링크를 받아서 쓰는 글은 있던데... 나는 그냥 steemimages.com에 업로드해서 얻는 이미지 링크를 얻구싶다구.

내가 코드를 잘 짠다고는 생각 안 하는데(개발 하지만 데싸로 살건데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듯.) 일단 코드가 없으니까 만들어두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이 코드를 바탕으로 코드 잘 짜시는 더 좋은 패키지를 만들 수도 있을테고. 
자바코드는 그렇게 안 복잡하던데 내가 자바를 정말..몇 년 전에 봤지;; 코드 보는 게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