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S/Project

210719월 - 내가 해내버렸어(?)

728x90

 

 

블로그 자동포스팅 봇을 며칠 전부터 틈날 때 만들고 있다.

취지는 글은 한 곳에다 쓰고 배포는 그 레포를 확인해서 정해진 시간마다 자동으로 되게 하는 것.

카테고리별로 여러 블로그 운영하면 카테고리별로 글 지정해두면 그 카테고리를 관리하는 블로그에 배포되게.

네블이 되야 하는데 작년에 API운영이 중단되서 셀레니움으로 어떻게 퉁칠 수 없나 생각중.

안되면 말구 뭐..ㅎ(아냐 돼야 해..ㅠ)

지금 스팀 작업중인데 스팀은 이미지 업로드API가 없어..여긴 무슨.. 레포 관리하십니까 선생님들?-,-

자바로는 image upload가 있어서(무려 4년전 코드!) 코드는 짜기 싫어가지고 스프링부트로 서버 띄워다가 요청때리면 이미지링크 받아볼까 했는데 요청하면 invalid signature 뜸..나 예제 복붙해서 썼는데..계정이랑 private 포스팅키만 내걸로 바꾸고는..-,-

그래서 할 수 없이..ㅋㅋ오늘은 steem-python API 소스를 가져다가 이러쿵 저러쿵 조물락거려서 드디어 성공했다.

있는거 가져다 써서 웬만하면 되야 하는데 서버에 요청 던지면 invalid_signature 400에러만 토해내서 뭐가 문제인가? 싶었는데.

운동 다녀와서 코드를 다시 보니 내가 바보처럼 이미지 시그니처를 잘 구해놓고 그 뒤에 이전 남겨진 코드가 주석처리가 안 되서 다른 데이터로 시그니처를 또 만들어서 덮어써 버린 것. ㅠㅠ

지우고 바로 200 떠버리니까 기분이 좋아서 재빠르게 포스팅! 캬캬캬.

테스트하다 떠버려서 print내용이 중구난방인데 어쨋든 결과는 steemimages.com에서 승인 제대로 떨어져서 업로드 이미지 링크를 받았다는 것. 후후후!!

서버로 부터 받은 링크의 이미지! 테스트 이미지라 사이즈를 많이 줄였다.

공대여신님 ㅎ 조상님급 만화인데 이것두 ㅎㅎ 저 그림체 때가 더 좋았는데.

https://cdn.steemitimages.com/DQmcmRtqnreEqKJq2CgpLtx5NZL2AfRPBBMnHbeJVCdGyS8/skuld_s.PNG

 

티스토리는 이미지링크사진이 안 붙으니 원본으로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