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역 김프여서 해외거래소로 돈을 보내는 분위기 일래 나도 바이낸스로 BTC를 송금해봤다. 결론적으로 매우 후회했지만...ㅋㅋㅋㅋ 하ㅜ 일단 송금방법부터 적어보겠다. 왜 후회했는지는 읽다 보면 알게 될 것이다. ㅜㅜ...
김프확인은 구글에서 "김치프리미엄 확인" 등으로 검색해보면 여러 사이트를 볼 수 있다.
송금방법
1. 바이낸스 wallet 에서 deposit을 누른다.
바이낸스 로그인 후 화면 우측 상단 wallet을 누르면 overview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deposit 버튼을 누른다. 지금 바이낸스가 한국 규제 때문에 한글사이트가 없어져서 영문으로 봐야 한다.
- Deposit: 입금
- Withdrawal: 출금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에서 Crypto Deposit을 눌러준다.
2. 코인 받을 주소를 얻음
나같은 경우 BTC를 보낼 것이기 때문에
select coin : BTC
Deposit to Network : BTC
를 선택했다.
그러면 밑에 송금받을 지갑 주소와 QR코드가 뜬다. 이제 업비트에서 저 주소로 출금을 하면 된다.
3. 업비트에서 출금
업비트(나는 모바일이용) > 입출금 > 출금하기 > 일반 출금 누르고
보내고자 하는 BTC 수량 입력 -> 확인.
송금할 주소 -> 바이낸스에서 만들어진 주소를 넣으면 된다.
업비트에서 출금 시 카카오페이 인증을 거친다. 인증을 마치면 다음처럼 화면이 뜨며 출금 진행 중이라 뜬다.
출금은 대략 15~20 정도 걸렸다. 오래 걸린다.
잘 들어갔는지는 바이낸스 wallet 화면 > 왼쪽 사이드바 하단단 >transaction history를 누르면 확인 가능하다.
그런데 말입니다..
나는 큰 실수를 했다. 수수료를 체크 안 한 것이었다. (지금 보니 출금 전에 수수료도 뜨는데 확인 못 함 ㅠㅠ)
업비트 BTC 송금수수료 = 0.0009 BTC = 약 48,000원
내가 보낸 금액은 0.00196 BTC = 대략 104,000원 정도였다. 근데 수수료가 0.0009...ㅋㅋㅋㅋㅋㅋ 그렇다 수수료로 송금액의 절반이 날아갔다. 아니 5만 원이 뉘 집 개 이름도 아니고..
그동안 스팀 수수료 0.01만 봐서 비트코인도 쌀 거라 안일하게 생각하고 보냈던 것이다. 하.. 이건 뭐 수수료 금액 보내면 보내지는 게 없는 거네? 미친. ㅋㅋㅋ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송금할 때 수수료를 먼저 확인하길 바랍니다... ㅠㅠ